본문 바로가기
Tip Scrapbook, ETC

[Chrome] 크롬 브라우저 윈도우 화면 캡쳐 시 화면 밝아짐

by breezyday 2023. 8. 8.

 

 

Windows에서 화면을 캡처할 때 파이어 폭스 등의 다른 브라우저는 문제가 없는 데 크롬에서만 꼭 화면이 밝게 변경되는 현상이 종종 나타났습니다. 매번 나타나는 현상은 아닌데 이유를 알 수 없어서 고민하고 있었는데, '크롬 윈도우 캡쳐 화면 밝아짐'으로 검색해서 나온 결과에서 답을 찾았습니다.

 

원인

원인은 HDR 지원 문제입니다.

 

LG 32UN650 모니터를 구매하고 HDR 옵션을 켠 뒤로 보기 시작한 현상으로, HDR을 켜면 크롬에서는 Default color profile로 동작하도록 설정되어 있어서, color profile이 꼬이는 현상입니다.

 

간단하게는 HDR을 끄면 되지만, HDR을 포기할 수는 없죠~!

 


설정 방법

chrome://flags/#force-color-profile

크롬 브라우저에서 위의 주소로 들어간 다음,

color profile을 변경해 가면서 테스트해보니 거짓말처럼 문제가 사라졌습니다.

 

저는 sRGB로 변경했고, 계속해서 화면이 밝아지던 현상이 깜쪽같이 사라졌습니다.

앞으로 더 테스트를 해봐야 하겠지만, 아마도 더 이상 화면이 밝아지는 현상이 나타나지 않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계속 모니터링하면서 동일한 증상이 발생하면, 다시 업데이트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