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1월 말에 진행한 11번가 아마존 블랙 프라이데이 행사 때 구입한 제품입니다.
- 구입처 : 11번가 아마존
- 구입일 : 22년 11월 27일
- 배송일 : 22년 12월 11일 (14일)
- 제품명 : AMD 라이젠 7 5700G
- 구입가 : 211,290원
어제 포스팅한 베어본 컴퓨터용 부품 2번째입니다. 한 번 지르고 나니 두 번째는 쉬워지네요.
아마존 블프 행사를 구경하다가 제일 먼저 구매하려고 생각했던 부품입니다만, 잠깐 고민하는 사이에 품절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전 날에는 품절로 떠서 포기하고 있었던 녀석이 다행히 다음 날 재입고되었습니다. 그런데 재고가 있다고 성급하게 주문했습니다만... 이후 늦게 배송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네요. 덕분에 2주 정도 만에 받은 제품입니다.
요즘 11번가 아마존 가격도 블프에 비해 크게 나쁘진 않습니다만, 블프 당일에는 정말 역대가의 느낌이었습니다.
5600G는 더 인기가 좋기도 했던 블프 행사였습니다. 고민하다가 성능을 위해서 지출을 늘렸는데... 성능은 마음에 들지만 발열 문제가 어렵게 다가오는 제품입니다.
이때 배송은 중간에 미국에서도 1일 더 물류에 있었고, 국내 배송도 물량 때문인지 통관도 저녁에, 덕분에 배송 시작도 통관 당일이 아니라 하루 있다가 배송이 진행되었습니다. 다행히 일요일에도 일해주는 택배사 덕분에 주말에 배송받았네요.
지금도 국내가에 비해 30% 정도 해외가가 저렴합니다. 그렇지만 A/S 문제를 고려하면 국내 정식수입품이 좋겠지만, 가격적인 메리트를 생각하면 직구의 장점도 충분히 매력적이라 생각합니다. 요즘은 배송도 빠른 편이어서 주문 후 바로 배송이 시작되면 일주일이 채 걸리지 않습니다.
다만 제가 구입한 베어본 컴퓨터, DeskMini X300에서는 발열문제가 잘 잡히지 않습니다.
참고 쓸 만은 한데... 무소음을 기대하면서 조립했지만 로드 상황에서는 기본 쿨러로는 드라이기 소음이... 쿨러팬을 교체했지만 이 것도 아직은 완성체가 아니라서 로드가 걸리면 소음이 상당합니다.
그래도 성능은 만족하면서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만약 12월로 돌아간다면 AMD 5600G를 구입해서 장착했을 것 같기도 하네요... =ㅂ=;
댓글